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CONTACT US |  ENGLISH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목록
2018 추계 제3차 4개학회 공동국제학술대회를 마치며_현대영미어문학회 회장 조미원
글쓴이: 관리자
조회: 382
등록시간: 2018-10-18 16:55:38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진주 경상대학교에서1012()~13() 양일간 개최된 2018년 제34대 학회 연합 국제학술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성공적인 학술대회 준비를 위해 빈틈없이 준비해 주신 4대 학회 임원진과 경상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석종환 교수님 그리고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제2 영어권 영어영문학 교육의 전망과 방향모색>이라는 대 주제 아래 미국을 포함한 11개국으로부터 200여명의 발표자 · 토론자 · 사회자 그리고 연구자들이 참석하여 발표장을 뜨겁게 달구어 주셨습니다. 일본,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몽골, 필리핀은 물론 특히 멀리 미국, 과테말라, 카자흐스턴 등에서 오신 해외 발표자 모두께 무엇이라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서울에서부터 제주까지 바쁜 일정에도 참석하시어 발표장을 빛내 주셨던 국내 연구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국내외 연구자들과의 학문적 교류를 넓힘은 물론 4차 산업 혁명시대에 영어교육의 대한 더 깊은 성찰의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진주시의 후원으로 유람선을 타고 남강 위에 켜진 수백 개의 유등을 바라보면서 작은 소망의 등하나씩을 밝히는 귀한 순간을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이번 학술대회를 기점으로 우리 학회는 12분의 신입 회원을 맞이하게 됨으로써 750여명의 회원을 확보한 거대 명문 학회로 그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잘 아시다시피 2017년 학술지 평가에서 92.5점을 획득함으로써 우수학회의 위상을 지킬 수 있었고, 올해는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국제학술대회 선정이라는 또 하나의 쾌거를 이루면서 이제 명실상부한 최고의 학회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은 회원 여러분들의 활발한 학문적 활동과 지지 덕분입니다. 특히 경남대학교의 총무이사 이미선교수님을 비롯하여 모든 임원진 여러분께 그간의 노고와 협조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20171월부터 시작된 회장교였던 경남대학교의 역할이 올해로 끝이 납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면서 경상대학교 석종환 교수님을 중심으로 하는 차기 회장단에게 더욱 더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학회의 중단 없는 무궁무진한 발전을 빌면서 인사에 대신 합니다. 고맙습니다.

 

 

20181017

 

현대영미어문학회 회장 조미원 드림

 

첨부파일 : Conference1.jpg   |  Conference2.jpg
목록
다음글 : <현대영미어문학> 37권1호 논문 투고 안내
이전글 : The 3rd International Conference of MBALL, AELLK, MESK, and NAEL